많은 분들이 인증이 어렵다고 혹은 실패를 하고나서 질문을 많이 하시더군요.
인증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OEM 인증 - 대기업 PC 의 바이오스에 맞는 키로 인증하기
KMS 인증 - KMS서버를 자신의 PC에 설치해서 KMS키로 인증하기.(6개월마다 재인증 필요)
정품키인증 - 정품을 구매하고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정품키로 인증하기.
(가장 확실하면서도 강력히 권장하는 방법 입니다)
포레버인증 - 인증에 필요한 프로세서와 파일을 살짝변경해서 인증한상태와 같이 만드는 인증..등등..
(KB971033 업데이트를 설치하면 온라인인증이 안되고 인증풀림.)
여러가지가 있겠으나 제가 즐겨 쓰는 인증방법은 OEM 인증 입니다.
사실 저는 윈도우XP,VISTA, SEVEN 세가지 모두 정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정품키도 포함되어 있죠..
하지만 정품키로 인증을 해서 윈도우를 설치한 경우는 거의...없습니다.
왜냐구요?? 그냥.... !!! ㅎㅎㅎ
왠지모르게 정품키로 쓰고 싶지 않더라구요... 소장용으로만 가지고 있습니다..^^;
각설하고 OEM 인증을 주로 즐겨 쓰는데 초보자가 가장 편하게 쓸수있는 툴이 Windows Loader라는
해외 유저가 만든 프로그램인듯 싶습니다.
물론 국내의 카.조 님이 만든툴이 유틸 기능도 많고 정말 유용합니다만 저같은 쌩초보가 쓰기엔
WGA 업데이트 이후에 포레버방식의 인증은 막히는 부분도 있었고 수동으로 OEM인증을 하기엔
살짝 어려운 부분도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저는 카.조님이 만드신 툴을 애용합니다. 사용법을 숙지하고 있기에..ㅣ)
위에 언급한 Windows Loader 라는 프로그램은 아주 쉽게 사용가능하기에 사용법을 소개 해볼까 합니다.
KB971033 업데이트를 하셧다면 업데이트 제거후에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다른 인증툴로 인증작업을 하다가 실패한 경우 인증이 꼬여서 이툴로도 안될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윈도우를 새로 설치한후 KB971033 업데이트를 제외한 모든 업데이트를 한다음
이방법으로 시도하는게 좋습니다.
윈도우7 관리자 계정 로그인 - 무작정따라하기
압축풀고 실행을 하면 위 스샷처럼 뜨는데 바로 인스톨 누르지 마시고 Profile 탭으로 들어 갑니다.
1번의 Profile 탭에 가면 2번의 옵션이 나오는데 3가지 OEM 회사의 이름을 동일하게 맞추어 줍니다.
Certificate 항목은 OEM 회사에 맞는 자격증명 항목
Serial 항목은 해당 기업에 맞는 CD-Key 항목 이라 이해 하시면 됩니다.
각 항목을 클릭하면 위 스샷처럼 OEM 회사를 선택이 가능합니다.
꼭 자신의 보드 제조사에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말 그대로 가상바이오스이기 때문에 실제보드의 바이오스와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원하는 항목을 설정 한후에 다시 제일 처음의 installation 항목의 탭을 눌러서 Install 을
클릭~!!!
대략 15-30 초 정도 기다리면 재부팅하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그러면 재부팅후에 내컴퓨터-등록정보에 가서 인증을 확인하면 됩니다.
저는 ASUS 의 가상바이오스와 키를 이용해 봤습니다.
위와 같이 " Wndows에 대한 정품 인증을 받았습니다" 라고 뜨면 인증에 성공한겁니다.
온라인 인증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해도 인증이 안된다면 뭐..지는 더이상 모르겟심더~!!! ^^;;